그외

화성 동탄 DSR 근처 회식하기 좋은 갈비 맛집 해송 석갈비 보쌈

4년차 2023. 5. 22. 13:00

화성 동탄 DSR 근처 회식하기 좋은 갈비 맛집 해송 석갈비 보쌈


해 송 석 갈 비 보 쌈

경기 화성시 삼성1로 278-20 1층

031-273-6886

10:30 ~ 22:00


회사 근처에서 점심회식을 했다.

 

정말 오랜만에 가보는 곳이고 맛도 나쁘지 않아서 업로드해보려고 한다.

해송 석갈비..

 

돌에다가 갈비를 구워서 내어준다는 소리가 있다.

 

정확한 진상파악은 하지 못했다.

식당앞에 주차를 할 수 있는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방문하기에 아주 용이하다.

업력은 꽤 오래된 것 같다.

 

색이 바랜 간판을 보면 알 수 있다.

도시락도 한다고 하는데 가격이 만만치 않다..

 

작년에 왔을 때에 비해서 오른 것 같다.

내부는 아주 멀끔한 분위기다.

룸 형태의 공간도 있었다.

 

이 날은 선배님이 미리 예약을 해놓으셔서 룸으로 안내받았다.

아주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식사를 할 수 있었다.

 

회식하기에도 아주 적합한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전체적으로 가격이 오른 것 같다. 이해한다.. 물가가 많이 올랐으니까..

 

석갈비와 문어보쌈을 주문했다.

예약을 하고 갔었기 때문에 밑반찬이 미리 깔려있었다.

 

배추김치와 쌈장 그리고 편마늘이다.

보쌈에 찍어먹을 새우젓과 기름장 그리고 초고추장이다.

 

초고추장은 문어에 찍어먹으라고 내어주신 것 같다.

시금치 무침.

무장아찌.

상추 무침이 아주 별미였다.

 

맛이 꽤 자극적이였는데 참기름을 듬뿍 뿌렸는지 고소해서 계속 손이갔다.

된장국도 있었다.

얼마 지나지않아 석갈비 3인분이 나왔다.

 

주문을 미리 전화로 해놔서 빨리 나온 것으로 생각된다.

돌로 구워서(?) 그런지 더욱 먹음직스러워 보인다.

밑에 깔린 양파가 어떤 의미인지는 모르겠으나 갈비와 함께 먹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고기는 꽤나 두툼해 보였다.

 

무쇠판에 뜨겁게 달궈져 나와서 그런지 시각적으로도 식욕을 자극했다.

밥도 기본적으로 한 공기씩 제공해 준다.

김치와 한입 먹었다.

 

달달한 갈비양념에 불향이 입혀져 있어서 아주 맛있었다.

기억하고 있던 맛에 비해서 더 맛있었다.

 

1년 사이에 필자의 입맛이 바뀐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석갈비는 우선 꽤 괜찮았다.

다음으로 통문어보쌈이 나왔다.

 

1차적으로 비주얼에 압도당했다..

통으로 나온 문어가 맛있다고 주장하는 듯한 느낌이다.

 

문어는 국산은 아니고 수입산이다.

마늘소스가 함께 나왔다.

문어 자투리 부위도 빼놓지 않고 잘라서 주셨다.

보쌈김치.

야들해 보이는 보쌈을 한입 했다.

 

보쌈 전문점은 아니다 보니.. 아까 먹었던 석갈비보다는 기대에 미치지 못했지만 그래도 무난한 보쌈 맛이었다.

보쌈김치와도 한입 해줬다.

문어와도 한입 했는데.. 문어가 꽤 아쉬웠다.

 

너무 질기기도 했고 원래 이런 맛인지는 모르겠으나.. 비린맛이 좀 났다.

마늘 소스에 찍어먹으니 마늘보쌈 같은 착각이 들었다.

문어와 함께 먹기보다는 김치와 함께 먹는 것이 맛있었다.

문어는 초고추장을 찍어서 먹으니 괜찮았다.

 

다음에 온다면 문어보쌈은 주문하지 않을 것 같다.

마무리되어갈 때쯤 갈비를 뼈째 잡고 뜯어줬다.

갈비가 맛있는 해송석갈비였다.

 

나중에 오면 진짜 갈비만 10인분 먹고 싶은 맛이다.

 

저녁회식장소로도 괜찮을 것 같은 해송 석갈비보쌈이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