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부산 여행 가볼만한 곳 해운대 전통시장 맛집 상국이네 떡볶이 튀김 내 돈 내산 후기

4년차 2024. 9. 10. 13:00

부산 여행 가볼 만한 곳 해운대 전통시장 맛집 상국이네 떡볶이 튀김 내 돈 내산 후기


상 국 이 네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41번길 40-1 상국이네

0507-1400-9027

10:00 ~ 00:30


여친님과 오랜만에 여행을 왔다.

 

부산 여행을 왔는데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여기 해운대다..

 

해운대는 사실 해변, 더 베이 말고는

 

볼 것이 없다고 생각하시는데

 

해운대 전통 시장도 나름 괜찮았다.

해운대 해변 바로 정면에 있다.

해운대 시장에서 가장 유명한

 

떡볶이 맛집 상국이네를 방문했다.

 

필자는 사실 떡볶이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데

 

여친님이 아주 좋아하기도 하고

 

엄청나게 유명하다고 하길래

 

떡볶이가 거기서 거기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필자도 호기심에 방문했다.

매장 앞은 포장을 위해서 줄 서있는 사람이

 

꽤나 많았다.

 

주문 순서가 이렇게 쓰여져 있어서

 

아주 좋았다...

 

보통 이런 시장 맛집은 아무도 안내해 주는

 

사람이 없어서 혼란스럽기 마련인데

 

이런 점이 마음에 들었다.

반응형

떡볶이 비주얼이

 

완전 끝판이긴 했다.

 

필자가 알던 떡볶이 색깔보다

 

아주 진하고 또 엄청 꾸덕해 보였다.

각족 어묵들도 있었다.

그리고 상국이네가 떡볶이 말고도

 

튀김 맛집으로도 아주 유명하다고 한다.

 

그래서 개당 1,000 튀김을 포장했다.

가격은

 

세트 A 23,000

세트 B 27,000

떡볶이 5,000

튀김 1개 1,000

 

으로 꽤나 저렴한 편이라는 생각이 든다.

아무튼 포장해서 가져왔다.

떡볶이는 쌀떡으로

 

아주 두툼해 보인다.

728x90

튀김은 오징어튀김과

 

새우튀김 하나씩 포장했다.

떡볶이부터 하나 집어서 먹어보자.

가져오는 길에 식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주 쫀득한 식감을 가지고 있다.

 

소스 색깔에 비해서 자극적인 맛이 덜하다.

 

떡볶이 초보인 필자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튀김은 정말 바삭했다.

 

필자가 먹어본 분식 튀김 중 가장 바삭한 것 같다.

떡볶이 소스에 찍어먹는 것은 국룰이다.

어묵도 소스를 잔뜩 머금고 있어서

 

아주 괜찮았다.

 

필자는 떡보다는 어묵이 더 괜찮았다.

 

포장해서 먹으면 웨이팅 없이

 

즐길 수 있으니 포장을 추천드린다.

728x90
반응형